4월 14일 04시에 만트라 코인 (티커: OM)이 93% 이상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 여파로 인해서 비트코인까지 같이 1.5% 급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만트라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알아보고 이런 코인이 폭락을 하는데 비트코인까지 같이 내리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만트라 코인 급락
4월 14일 04시에 만트라 코인이 급락을 하면서 비트코인도 함께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만트라 코인은 국내 거래소는 코인원에 상장이 되어 있고, 해외 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OKX, 비트겟, 게이트 아이오와 같이 대형 거래소에 모두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과연 이렇게 비트코인까지 함께 하락을 만드는 만트라 코인은 어떤 코인인지 알아봅시다. 아래는 만트라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요약해서 적어 봤습니다.
만트라 코인 정보
- 토큰명: OM (MANTRA)
- 총 공급량: 1,861,362,659 OM (18.61억 개)
- 시가총액: 16,193,855,133,300원 (16.193조 원)
- 폭락 이전 가격: 8,700원
- 폭락 이후 가격: 720원
시가총액 16조 원에 해당하는 코인으로 코인마캣캡 기준 11위에 해당하던 코인입니다. 이런 코인이 한 순간에 93% 폭락을 하니 시장에서는 15조 원의 금액을 누군가 던진 것이죠. 호가가 있으니 부분 익절이 가능하다고 하여도 크게 증발하였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는 폭락을 하여서 720원 정도에 있으며 다시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6조 원의 알트 코인이 폭락을 하였는데 왜 비트코인이 함께 떨어지는지 알아봅시다.
비트코인이 하락한 이유
단순하게 알트 코인이 폭락을 하였는데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게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는 사실 시장이 많이 불안해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10조원 이상 규모의 폭락 사건은 최근에 루나가 있었고 루나 사건으로 코인 시장이 크게 흔들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만트라(티커 OM) 사태로 인해서 코인 시장이 크게 흔들릴 수 있어서 그 불안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같은 대장 코인들도 크게 하락을 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최근 트럼프의 관세와 함께 시장이 매우 불안하기 때문에 더욱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트라 코인 급락 이유
만트라 코인 급락 이유가 나오면 지속해서 업데이트를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추정이 되는 것은 만트라 코인 러그풀입니다. 러그풀이란 코인 제작자가 코인을 시장에 판매해버리고 튀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는 해킹으로 인해서 거대한 수량이 탈취를 당하고 이를 빠르게 현금화 하기 위해서 시장에 던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4월 14일 14시 추가된 소식입니다. 만트라 팀에서는 아무도 매도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러그풀이 아니라는 이야기죠. 또한 해킹 공격도 없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에도 코인 가격은 회복이 되지 않은 상태로 여전히 -9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만트라 측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불공정한 매도가 있었고, 롱 스퀴즈로 인해서 추가로 하락 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에 대해서 추가 소식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만트라 코인 급락 이유, (4월 14일 04시, 비트와 함께 폭락)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만트라 코인을 투자하는 분들은 최신 소식을 팔로우 하면서 어떤 일인지 파악을 하고, 대응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