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환 PD와 법적 분쟁으로 최강야구 시즌3 맴버들은 불꽃야구로 떠났습니다. JTBC는 최강야구 시즌4를 진행 한다고 합니다. 이미 KT 코치인 이종범이 최강야구 시즌4 감독으로 갔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 글에서 최강야구 시즌4 라인업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강야구 시즌4 라인업 공개
- 감독: 이종범
- 코치: 미정
- 투수: 심수창, 윤석민, 윤길현, 윤희상, 권혁, 이현승, 오주원, 오현택, 문성현
- 타자: 김태균, 나주환, 윤석민, 이학주, 강민국, 이대형, 나지완, 최진행, 조용호, 허도환
와… 야구를 좋아하는 팬이면 지금 최강야구 시즌4 라인업이 얼마나 대단한 레전드 들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최강야구 1부터 함께한 심수창부터 기아의 레전드 투수 윤석민, SK 왕조 윤길현, 우승반지 6개 권혁, 두산의 오승환급 마무리 이현승 등 많은 사람들이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투수 라인업입니다.
타자는 말할 것도 없네요. 한화 영구 결번 김태균, 슈퍼소닉 이대형, 레전드 포수 허도환, 그리고 불꽃야구 트라이아웃에도 나왔던 이학주(통편집) 등이 있습니다.
최강야구 시즌4 제작 스튜디오
최강야구 시즌3까지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스튜디오C1이 제작 총괄을 맡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법적 분쟁을 하며 스튜디오C1은 불꽃야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최강야구 시즌4의 스튜디오는 밝혀진 것이 없으며 다른 제작팀을 찾아서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강야구 시즌4 트라이아웃
과거 최강야구 포맷과 동일하게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유지 포지션 맴버가 필요합니다. 허도환 선수는 포수 중에 레전드로 남아 있지만 혼자서 모든 경기를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로 맴버를 뽑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라이아웃은 방송의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최강야구 시즌4 트라이아웃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후 일정이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최강야구 시즌4 홈구장
불꽃야구가 고척돔을 홈구장으로 사용을 하며 직관 이벤트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한화의 이전 홈구장인 한밭 야구장을 불꽃야구가 계약을 하며 현재 홈구장은 대전의 한밭야구장입니다.
최강야구 시즌4 홈구장은 고척돔을 여전히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아마추어 경기를 자주하는 명동 경기장을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찌라시에는 불꽃야구가 대전으로 홈구장을 옮긴 것은 최강야구 때문에 밀린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최강야구 시즌4 재미있을까?
기존의 최강야구가 재미있던 이유는 스튜디오C1의 제작 능력과 편집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제작팀이 어떤 방법으로 영상을 만들어갈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맴버를 보면 KBO 야구의 전체적인 레전드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박용택, 이대호에 비하면 너무나 낮은 인기죠. 하지만 이번 맴버는 KBO 전체 보다는 각 구단 팬을 겨냥한 맴버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화의 전설 김태균과 두산 권혁, SK 윤길현, 기아 윤석민 등 팬이라면 모를 수 없는 각 팀의 레전드기 때문에 불꽃야구 팬과 최강야구 팬이 갈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론: 최강야구 시즌4 기대된다.
불꽃야구 팬들이 JTBC를 싫어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인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중립 기어를 놓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시환 PD와 JTBC 사이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기 떄문이죠.
이런 입장에서 불꽃야구 팬과 최강야구 팬으로 나눠서 아마추어 야구를 즐길 수 있고, 심지어 유소년 야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불꽃야구 팬이면 좋아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