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라면 3대장
비빔 국수를 모방한 비빔라면 3대장으로 오뚜기에서 나온 ‘진비빔면‘, ‘농심에서 나온 ‘배홍동 비빔면‘, 팔도에서 나온 ‘비빔면‘이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비빔면을 먹고 싶은 분들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을 제가 덜어 드리겠습니다.
1. 진비빔면
- 매움
- 가장 자극적인 맛
- 불냉면 느낌에 가까움

진비빔면은 유일하게 분말스프가 있습니다. 흰색 가루는 사골 계열으로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비빔면, 비빔국수 같은 느낌 보다는 자극적인 비빔라면에 가까우며 불냉면을 비벼서 먹는 듯한 매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4개 3,300원이며 칼로리는 1개에 600kcal입니다. 매운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삼겹살, 만두 튀김 같은 느끼한 맛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초등학생 어린이가 먹기에는 많이 매울 것입니다.
2. 배홍동 비빔면
- 달다.
- 비빔국수에 가까움
- 슴슴한 비빔면

배홍동 비빔면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가 들어갔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들이 세부적으로 느껴지지는 않지만 동치미의 잠잠하고 슴슴한 맛으로 면 전체를 채우고 있습니다. 또 면발 자체가 소면(국수)에 가깝기 때문에 비빔국수를 잘 모방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4개 3,300원이며 칼로리는 1개에 585kcal입니다. 많이 맵지 않고, 비빔면의 맛도 엄청 강하지는 않아서 간이 있는 갈비와 먹기 좋습니다. 초등학생은 아주 살짝 매울 수 있습니다.
3. 비빔면
- 가장 슴슴함
- 원조지만 인기 하락 중

가장 모던하고 근본인 비빔면입니다. 가장 슴슴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위 두 가지 비빔면을 먹고 팔도 비빔면을 먹으면 싱거워서 먹기 힘들 정도입니다. 평소 짜게 먹지 않는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며, 맵지 않습니다.

가격은 4개 4,000원이며 칼로리는 1개에 545kcal입니다. 맛이 너무 슴슴하여 저는 먹지 않습니다. 평소 싱겁게 드시는 분들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비빔면에 비해서 느끼한 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약
- 진비빔면: 맵고 자극적임, 느끼한 것과 먹기 좋음
- 배홍동: 중간 맵기, 중간 자극, 너무 짠 게 싫다면 추천
- 팔도 비빔면: 가장 싱겁고 슴슴하며 맵지 않음

![[2026년 지방선거 날짜] 누굴 뽑는 자리인가? 7표 설명](https://easymoney100.com/wp-content/uploads/2025/10/지방선거를-투표하는-사람-그림.webp)
